Search

문 대통령, “총선 통해 정치문화 달라지길” - 한겨레

문 대통령, “총선 통해 정치문화 달라지길” - 한겨레

새해 기자회견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국회가 지금처럼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총선을 통해 정치문화가 달라지길 바란다”고 야당에 짙은 아쉬움을 표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새해 기자회견에서 질문할 기자를 지목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새해 기자회견에서 질문할 기자를 지목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한 새해 기자회견에서 “민생 경제 어렵다고 다 이야기 하는데, 민생 경제가 어려우면 그 어려움을 이겨내서 함께 손을 잡고 머리를 맞대야 되는데 말로는 민생 경제가 어렵다고 하면서 실제로는 정부가 성공하지 못하기를 바라는 듯한, 제대로 하여튼 일하지 않는 이런 국회는 안 될 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임기 전반기 첨예하게 대치한 국회 상황에 관해 큰 아쉬움을 표시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국회와 정부가 합쳐서 국민들을 좀더 통합의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지 오히려 정치권이 앞장서서 국민들을 분열시키고 갈등 조장하는 것은 정말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며 “누차 강조하다시피 손뼉 치고 싶어도 한손으론 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취임식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한 일이 야당 당사들을 다 방문한 일이었고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도 많은 야당 대표 야당 원내대표들을 만났을 것”이라며 “아예 3개월에 한번씩은 분위기가 좋든 나쁘든 무조건 만나자는 식으로 여야정 상설국정협의체에 대해서도 합의를 한바 있는데 그 합의조차도 지켜지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그러면 대통령은 잘했냐 책임 다 한 것이냐고 말씀하신다면 저도 참 송구스럽기 짝이 없습니다만 어쨌든 협치의 의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저는 국회에서 조금만 마주 손을 잡아주신다면 마주 손뼉을 쳐주신다면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 국회에도 남아있는 입법과제가 많은 만큼 최대한 유종의 미를 보여주시고 다음에는 국회가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라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성연철 기자 sychee@hani.co.kr


2020-01-14 01:52:19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OWh0dHA6Ly93d3cuaGFuaS5jby5rci9hcnRpL3BvbGl0aWNzL2JsdWVob3VzZS85MjQzNDEuaHRtbNIBAA?oc=5

다음 읽기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문 대통령, “총선 통해 정치문화 달라지길” - 한겨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